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스크탑 조립 PC 만들기
    생활 Tip_기타 상식_취미 공유 2021. 8. 19. 23:22
    반응형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며, 데스크탑을 사기로 마음먹었다.

    데스크탑의 주목적은 인강, 코딩, 유투브 그리고 가장 큰 게임을 목적으로 마음먹고 부품들을 하나씩 사모았다.

    롤밖에 하지 않는 게이머로써 ㅎㅎ 고사양을 필요없지만, 이왕 사는김에 나름 고사양으로 맞추고, 사양에 맞는 게임을 접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하나씩 조립을 위해 모은 부품

     

    조립 PC 스펙으로는

    CPU             : AMD RYZEN 5600X 
    쿨러             : 리안리 CPU 수냉 쿨러 GALAHAD AIO 360 ARGB
    메인보드       : ASUS ROG STRIX B550-A GAMING 대원CTS
    메모리          : 삼성전자 DDR4-2666 (16GB) x 2
    메모리 방열판 : LEADCOOL RH-1 EVO ARGB 메모리 방열판 화이트
    그래픽          :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3070 Ti EX WHITE OC D6X 8GB
    HDD            : 씨게이트 바라쿠다 하드디스크 HDD, ST2000DM008, 2TB
    SSD             : PM981a M.2 2280 (512GB)
    파워             : SF-750F14HG LEADEX III GOLD WHITE
    케이스          : DARKFLASH DLZ31 RGB MESH 강화유리 (화이트)

     

    위와 같다. ^^

    보통 조립부품을 하나씩 모으시는 분들은 특가나 할인을 노려서 구매하시던데

    난 그냥 부품을 당시의 부품 비교 사이트에서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의 부품을 구매하였다.

    보시다시피 화이트 컨셉의 본체를 꾸미기위해 각 부품들도 다 화이트로 구매하였다.(심지어 파워도...)

     

    처음 CPU를 조립하고 쿨러를 달았을때부터 굉장히 설레었다.

     

    진짜 너무 이쁘고... 감동이 벅차오름 ㅎㅎ

     

    기본 케이스에 메인보드와 cpu 쿨러를 달은 사진인데 벌써 화이트로 이쁘다!!

     

     

     

    그래픽카드, 메모리, ssd 등을 다 조립한 본체이다.

    led가 제각각이라 조잡해보여도 굉장히 아름답고 화이트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립 후에 전체 led를 설정하여 색을 맞춘 모습도 찰칵!!

    화이트/블루 컨셉으로 led를 구성한 모습 

     

    주변기기들도 푸른색으로 맞추는게 결국 나의 목표!!

     

     

    데스크탑 세팅 중

     

    카멜마운트의 DMA-DSS 제품을 구매해 듀얼 모니터로 구성하려고 과정에도 찰칵!

    조립이 재미있고, 뿌듯함을 주는 작업임을 처음 알았다.

    (이후 여자친구도 모니터암을 구매하여 똑같이 세팅해주었다.)

     

    모니터암에 듀얼모니터로 설치한 깔끔한 모습

     

     

    현재까지 모니터와 본체로만 구성된 데스크이며, 여기서 기타 주변 기기들을 다 구매하여 세팅한 결과...

    ..

    ..

    ..

     

    선정리전에 살짝,

     

    너무 이뻐서 한장 찍었다. 선정리가 굉장히 시급한 사진이지만 그래도 이뻤다.

    멀티탭은 데스크 아래로, 기타 키보드 마우스들도 가림으로써 나의 데스크탑은 완성되었다.

     

     

     

    선정리가 너무 힘들지만,, 대략. 완성된 나의 데스크

     

    조립중 궁금한 내용이나 데스크탑의 비용이 궁금하다면 댓글주세요 ㅎㅎ잘은 모르는 조립 초보지만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