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ava 프로그래밍 언어 플랫폼(SE, EE, ME, FX)
    Java 2018. 7. 11. 10:59
    반응형



    Java 언어로 개발을 하면서도... 각 플랫폼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지 못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 플랫폼

       - 모든 Java 플랫폼은 JVM과 API로 구성됩니다. 

         각 Java 플랫폼은 JVM 및 API를 제공하기 때문에 독립적이고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개발에 용이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또는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모음입니다. 

     



    1. Java SE(Standard Edition)

        - 대부분의 사람들이 Java 프로그래밍 언어를 생각할 때 생각하는 플랫폼입니다. Java SE의 API는 Java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능을 제공합니다. 

          Java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및 객체부터 네트워킹, 보안, 데이터베이스, GUI 개발 및 XML 구문 분석에 사용되는 클래스까지 모든 것을 정의합니다.

          기업이나 회사에서는 EE를 주로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는 SE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lang, io, util, awt, 등의 패키지 등이 있으며, 주로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2. Java EE(Enterprise Edition)

        - Java EE 플랫폼은 커뮤니티 중심의 에디션이고, Java SE 플랫폼 위에 구축됩니다. 

          대규모의 다 계층, 확장성, 안정성 및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실행하기 위한 API 및 런타임을 제공합니다.

          HTML, CSS, Javascript 등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와 서비스를 생성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 개발 표준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웹 개발, 네트워킹 및 고급 기능에 사용됩니다.




      3. Java ME(Micro Edition)

        - 임베디드 시스템, 모바일 기기 등에서 Java 프로그래밍 언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API이 포함된 플랫폼을 말합니다. 

          휴대 전화, 무선 기기, 셋톱 박스에서 작업하는 것이 기본 목표입니다. 

           API는 Java SE API의 부분 집합이며, 모바일 기기에서 개발하기 위한 특수 라이브러리를 가진다. 

          하지만 현재는 사용하는 스마트 폰에는 자체 OS를 가지고 있고, 자체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JavaFX

        -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API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 Java SE는 Java EE가 구축되는 기본이고, Java ME는 SE의 하위 집합입니다.

       

    참고 : https://docs.oracle.com/javaee/6/firstcup/doc/gkhoy.html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