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바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Java 2018. 7. 11. 14:51
    반응형

    문득 자바를 최초 개발한 사람이 제임스 아서 고슬링임을 알았지만 자세히는 몰랐다.

    그래서 조금 찾아보았다.




    1. 제임스 아서 고슬링은 누구인가?



    이름 : 제임스 아서 고슬링 (James Arthur Gosling)

    국적 : 캐나다

    출생 : 1995.5.19

    현 소속 : 아마존 웹 서비스


    제임스 고슬링은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를 거쳐 카네기 멜론 대학교에서 박사하위를 취득 후 썬 마이크로시템즈에 합류했습니다.

    90년대 말 썬 마이크로시스템즈는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호환되는 언어를 개발하려고 했고, 이에 따라 프로그래밍 언어 Oak를 개발하였습니다.

    고슬링은 Oak를 웹에 적용시킬 수 있는 코드를 맡았고, 자바(Java)라는 이름으로 완성되었다.

    각 운영체제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는 다른 운영체제에서 호환이 되지 않았었는데 자바 가상 머신이라는 것을 개발하여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호환되도록 하여 문제를 극복하였습니다.

    그래서 자바의 특징으로 어떤 플랫폼에서도 실행된다는 WORA(Wirte Once, Run Anywhere)라고 합니다. 

    이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가 오라클에 흡수 합병되었고, 오라클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그룹 CTO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4월 9일에 오라클을 퇴사하고 2011년에 구글을 입사하였으며, 5개월 뒤 벤처 기업 리퀴드로보틱스로 이직하였습니다.

    2017년 5월 23일, 리퀴드로보틱스를 떠나 아마존탓컴의 AWS에 합류하였습니다.






    * 제임스 아서 고슬링은 다중 프로세스용 유닉스와 컴파일러, 메일 시스템, 데이터 인식 시스템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는 자바 커피를 하루에도 10여잔 씩 마시는 자바 예찬론자이며, 

      자바(Java)라는 명칭은 유명한 커피 재배지인 인도네시아 섬 이름인 자바섬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고 또한 커피모양이...



    출처 : 나무위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